2012/04/17_박중수

작업 기록 2012.04.18 22:43 Posted by 박메페
아픔을 딛고!
생각중인걸 나열하겠습니다.
* 동적광원 : 이번에 디퍼드 렌더링을 쓸것같아서 그러면 무조건적인 동적광원 활용이 필요할듯합니다. 그에 따른 레벨디자인이 있을듯? 광원 자체에 애니메이션을 주어(범위조절, 광량조절)을 이용한 분위기 및 오브젝트의 집중.

* 반투명유무 : 어느정도 랜더 그룹으로 처리가능함

* 림라이트 : 오브젝트의 집중.

* 밝은 분위기? : (빛위주) 저번 어두운 분위기(용암맵)를 연출하다 똥에 가깝게 되어버려서 물론 망은 아니지만 열심히 제작한 배경이 많이 이쁘게 나오지는 않았지. 그래서 이번엔 어두운 분위기를 먼저 생각하고 있습니다. 밝은거야 원래 좋아하고 많은부분에서 지원해주기에 어렵지 않을듯하지만 어두운건 좀 답이 어려움. 그래서 좀 생각해보고 있습니다.

* 채널분리 : 쉐이더엔 같은 연산을 마지막에 해주는 부분이 있습니다. 특히 라이트 컬러 같은 경우, 마지막에 스펙큘러와 디퓨즈에 곱해주고 있기때문에 예를들어 같은 모델에 메터리얼이 3개면 각각 하나씩 마지막에 세번 연산해줍니다. 이번엔 최대한 한번에 나올수있는 모델에게 메터리얼 하나를 부여. 쉐이더 하나에 효과를.몰아 마지막에 한번 빛에대한 연산을 할수있게 할생각 입니다. 이번에 동적광원을 쓰기 때문에 저번보다 더욱 힘든 가속화가 될듯합니다. 

* 램프쉐이더 : 툰효과를 때문에 써야될듯 특이사항 없음.
그래픽 파일규정은..
나머지는 나중에 또 써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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